팜스킨 (Farmskin) Press[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이게 이어폰이야, 마스크야?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 창업을 만나다" 2017.12.19
  • HOME
  • CS CENTER

    010-4323-4519
    Monday - Friday
    from 10:00 to 17:00
    lunch 12:00 to 13:00
    Free day - Sat&Holidays

    기업 26108249101029
    -예금주:팜스킨-

    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ess

    Press

    Press

    게시판 상세
    제목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이게 이어폰이야, 마스크야?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 창업을 만나다" 2017.12.19
    작성자 팜스킨 (ip:203.252.165.91)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4-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1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벤처창업 페스티벌 2017이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국내외 벤처창업기업과 투자자와 예비 창업자, 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번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는 창업을 꿈꾸는 사람이나 창업 아이디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행사입니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이 벤처창업 페스티벌 현장을 찾았습니다. 세상을 달리 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팜스킨 부스.
    팜스킨 부스에서 취재하고 있는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이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팜스킨으로 초유를 이용한 마스크팩 상품이었습니다.

    신생아에게 엄마의 면역력을 그대로 전수해주는 매우 중요한 것이 바로 초유입니다. 이런 초유를 이용한 화장품이라는 것도 신선한데 팜스킨에서 이용한 젖소의 초유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고 버려졌던 것이라고 하니 더욱 더 그 아이디어가 궁금했습니다.

    팜스킨은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최한 ‘2016 KU 사업화 모델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2017년 벤처기업을 창업한 후 농업기술 실용재단에서 주최한 ‘2017년 6차산업 사업모델 공모전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팜스킨 대표.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팜스킨 대표.

     

    팜스킨의 마스크팩 시트지는 우유로 만든 시트지에 초유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서 피부에 정말 유용한 성분을 안전하게 공급한다니 그 성능이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미세먼지를 막아줄 마스크 제품을 생산하는 에어랩입니다.

    에어랩 제품.
    에어랩 제품.


    에어랩이 특별한 것은 바로 기존 마스크의 불편함을 모두 없애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한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인 투명 코마스크 노즈클린이라는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의 마스크는 헝갚이나 부직포 등으로 얼굴의 대부분을 가리다 보니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노즈클린 제품.
    노즈클린 제품.

     

    노즈클린은 기존의 마스크가 가지고 있는 불편함을 모두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코안에 가습기를 가지고 다니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전부가 체험용으로 이 제품을 착용해 보았는데 처음 착용할 때 느겨지는 피톤치트 향 덕분에 머리가 맑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 좋았습니다.

    디지털 교과서 제작 개발회사 펍플.
    디지털 교과서 제작 개발회사 펍플.

     

    세번째  방문한 곳은 한 번의 실패를 겪은 후 재도전한 기업 (주)펍플로 이 기업은 디지털 교과서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펍플의 디지털 콘덴츠 제작방식은 프로그램만 있으면 따로 인쇄소에 인쇄를 맡기지 않아도 필요한 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인데 앞으로 상위 버전의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제 집에서도 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 같습니다.

    벤처창업 홍보관.
    벤처창업 홍보관.

     

    번처창업 페스티벌은 창업자, 투자가, 엑셀러레이터 등 창업에 관심있는 구성원들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여 창업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촉진하고 예비 창업자를 비롯한 청소년, 국민들에게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벤처 창업의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벤처 창업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것이라고 합니다.

    일반인으로 이 행사에 참가했지만 톡톡튀는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마주하고 나니 갑자기 머리가 맑아지고 새로운 시각을 갖게되는 신선한 경험을 했습니다.

    첨부파일 안아달라는.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INSTAGRAM - @farmskin_official